2023-06-08 20:12 (목)
익산시,전국대회 성공개최위해 총력 대응 체제 전환
상태바
익산시,전국대회 성공개최위해 총력 대응 체제 전환
  • 우병희 기자
  • 승인 2023.03.3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8개 종목 익산 개최 -

[KNS뉴스통신=우병희 기자] 익산시가 전국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총력 대응 체제로 전환했다.

시는 지난 31일 전대식 부시장을 주재로 유관 부서, 익산시체육회, 익산시장애인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2023 전북 아시아·태평양 마스터스대회 및 제2회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추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2023 전북 아·태 마스터스대회는 국제규모 생활체육대회로 5월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익산시에서는 육상 등 8개 종목이 개최될 예정이다.

이어 6월에 열리는 제2회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은 전국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비상하라 천년 익산, 하나되는 대축전’이라는 표어 아래 총 8개 종목의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보고회는 ▲방문객 관광 활성화 방안 ▲주차 및 교통대책 ▲의료 및 안전관리대책 ▲자원봉사자 운영 ▲정보통신 시설지원 ▲장애인 편의시설 확충 등 각 부서별 준비상황 등을 점검했다.

이에 앞서 시는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지역 외식·숙박 업소와 친절 MOU를 체결하는 등 치밀하게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전대식 부시장은 “철저하게 준비하여 방문하신 선수단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 속에서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여 스포츠명품도시로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우병희 기자 wbh47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