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8 19:54 (목)
밀양교육지원청, 개관
상태바
밀양교육지원청, 개관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3.03.26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교육 70년 변천사 정리 및 향후 100년사의 발판 마련해
밀양교육역사관 개관현판식모습<사진=밀양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밀양교육지원청(교육장 손경순)은 지난 24일 오전 11시, <밀양교육역사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학교장 회의에 참석한 관내 학교장 및 소속 기관장, 소속 교직원 등이 참석해 진행되었다.

밀양교육역사관은 밀양교육지원청 설립 70주년 기념으로 조성된 것으로, 밀양교육지원청사 1층 중앙현관에 설치된 86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에 디지털 자료로 탑재되었다. 

또 현판은 업체에 의뢰하지 않고 서각으로 제작했는데 밀양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한 박영석 전 교장이 재능기부로 제작에 참여하여 더 큰 의미를 부여했다.

밀양교육역사관은 밀양 관내 학교에 대한 자료와 그동안 수집해 온 폐교 기록물뿐 아니라, 밀양아리랑 플래시몹 및 2022년 12월에 진행된 밀양 미래교육 컨퍼런스-MeduCon 행사 자료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소실되기 쉬운 아날로그 정보를 디지털화하여 안전하고 영구적으로 보존할 수 있도록 구현하였으며 누구나 열람 가능한 곳에 정보를 제공하여 접근성을 강화했으며 기존의 문서, 사진 자료뿐 아니라 역동적인 영상자료 등도 탑재가 가능한 만큼 앞으로 밀양교육 홍보의 장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손경순 교육장은 기념사에서“이번 역사관 구축은 밀양교육 70년 변천사를 정리하고 향후 100년사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밀양교육에 대해 자긍심을 가지고 역사와 추억을 되짚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잘 가꾸어 가겠다.”고 전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