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의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새학년을 맞는 청소년들에게 학업중단‧학교폭력‧자살‧성폭력‧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아웃리치 활동을 의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의성경찰서와 협력해 펼친다.
‘우리(Wee) 작은 관심, 너에겐 큰 힘!’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청소년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상담과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내편이 되어주는 기관이 있음을 안내한다.
또한 청소년들 스스로 예방사업에 함께 한다는 서약서 작성을 통해 예방활동에 적극 동참하겠다는 마음 속 다짐을 이끌어내어 건강한 마음으로 생활하게 하고, 또래와 상대를 배려하면서 함께하는 활기찬 학교생활이 되게 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번 활동은 이달 17일부터 4월 25일까지 의성군 내 초‧중‧고 7개 학교 정문 및 교내에서 펼쳐지는데, 지난 17일 의성여고를 시작으로 의성초(24일), 봉양중‧경북소프트웨어고(4월 5일), 금성중‧금성고(10일), 의성유니텍고(25일)에서 운영하게 된다.
김성중 Wee센터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서 또래들에게 보다 더 관심을 가져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학업중단‧학교폭력예방 뿐만 아니라 생명존중의식을 북돋워서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