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01 12:38 (토)
광주시교육청, 학생 흡연‧음주 예방교육 뮤지컬 공연 지원 사업 성료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학생 흡연‧음주 예방교육 뮤지컬 공연 지원 사업 성료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12.3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학생 흡연‧음주 예방교육 뮤지컬 공연 지원 사업 성료 /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학생 흡연‧음주 예방교육 뮤지컬 공연 지원 사업 성료 / 광주시교육청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학생 건강증진교육의 일환으로 실시한 학생 흡연‧음주 예방교육 뮤지컬 지원 사업을 성료했다.

3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흡연‧음주 예방교육 뮤지컬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약물 오・남용의 문제점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함이다.

또 청소년기 흡연・음주의 신체적‧정신적‧사회적 폐해와 흡연・음주의 권유와 강요 상황에 대한 대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시교육청은 학교건강지원센터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교육 뮤지컬 공연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10월1일~이달 30일 초등학교 20교, 중학교 15교, 고등학교 10교 총 45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학교에서 요청하는 일정에 맞춰 공연을 진행해 학교 현장의 호평을 받았다.

내년에는 사업 대상을 더욱 확대해 초·중·고·특수학교 65개교를 지원할 계획이다.

시교육청 체육예술융합교육과 이병관 과장은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교육 뮤지컬 공연지원으로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고 눈높이에 맞는 내용으로 흡연‧음주 예방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었다“며 ”더불어 전문적인 예술단체의 뮤지컬 공연을 통한 흡연‧음주 예방교육 효과와 함께 학생들의 예술적 감수성 함양에도 기여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