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8 11:33 (토)
고창군, 선운산서 아동학대 예방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상태바
고창군, 선운산서 아동학대 예방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1.28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고창군이 고창경찰서, 고창교육지원청, 전북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합동으로 지난 26일 선운산 생태숲 진입광장에서 지역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광장에서 선운사 매표소까지 거리 홍보를 실시하며 아동학대의 개념, 민법상 징계권 폐지, 아동학대 신고방법 등에 대한 안내가 담긴 홍보물 배부하였고 홍보부스에서는 자녀와 올바른 소통방법, 아동이 행복한 양육 환경 만들기를 위한 서명 등의 활동을 펼쳤다.

서명에 참여한 주민들은 아동의 권리도 성인의 권리처럼 중요함을 인식하고 아동 학대예방 및 아동권리옹호 방법을 공감하며 아동 지킴이 역할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고창군청 이길수 인재양성과장은 “자녀에게 부부싸움을 노출해도 아동학대가 될 수 있다. 아동학대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고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아동이 존중받고 안전하게 성장하는 고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군은 올 한 해 아동학대의 정의, 유형, 신고방법등에 대하여 찾아가는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9회 실시하였으며 매월 유관기관 회의를 통해 아동학대 사례 공유 및 학대예방 방안 등을 고민하며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