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1 21:58 (수)
괴산증평교육지원청, 학생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상태바
괴산증평교육지원청, 학생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개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1.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2회 느티울하모니 학생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공연 현장(사진=괴산증평교육지원청)
▲제12회 느티울하모니 학생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공연 현장(사진=괴산증평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지역사회와 함께 체험하는 문화예술축제의 일환으로 제12회 느티울하모니 학생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2년동안 비대면 공연으로 운영되었던 느티울하모니 학생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는 올해 일상회복과 함께 대면 공연으로 실시 할 수 있게 되었다.

관내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와 지역예술교육협의체 등 300여명의 관람객이 정기연주회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청소년의 꿈과 열정에 힘찬 박수를 보내는 격려의 무대가 되었다.

이번 공연에는 괴산지역의 학생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는 6개교가 일년동안 연습한 곡을 학교마다 2곡씩 연주하여 총 12곡을 연주했으며, 서로를 위한 존중과 배려, 경쟁이 아닌 협력으로 이루어내는 오케스트라의 하모니로 감동을 주었다.

김종렬 교육장은 ″그동안 코로나 19로 인해 대면공연의 기회를 갖지 못했는데, 이번 공연을 통해 문화예술을 향한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갈증이 다소나마 해소 되었을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강화하여 우리 학생들이 문화적 감수성과 공감능력을 겸비한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