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1 15:29 (화)
의령군, 역사적 첫 '실내종합체육관' 준공
상태바
의령군, 역사적 첫 '실내종합체육관' 준공
  • 안철이 기자
  • 승인 2022.11.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의병문화체육관 준공식 열려
다목적 활용, 787석 관람대...2월부터 이용
서동행정타운에 건립...자족도시 신호탄
의령군, 역사적 첫 '실내종합체육관' 준공식에서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
의령군, 역사적 첫 '실내종합체육관' 준공식에서 테이프커팅식을 하고 있다<사진=의령군>

[KNS뉴스통신=안철이 기자]경남 의령군 역사상 첫 실내종합체육관이 지난 23일 서동행정타운 내 의병문화체육관을 준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019년 12월 착공한 의병문화체육관은 의령읍 서동리 530에 115억 원을 들여 건립했다.

또 배드민턴, 농구, 배구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787개의 관람석과 이동식 무대도 갖추어 체육행사 등 다양한 행사 개최도 가능하다. 지하 1층, 지상 2층, 건축 전체면적 3,595㎡ 규모의 다목적체육관이며 체육관은 임시 운영을 거쳐 내년 2월부터 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의령군은 서동행정타운 내에 의병문화체육관이 개관하면서 자족형 복합행정타운 도시개발사업이 차츰 속도가 붙고 있다고 전망했다. 의령군은 내년 개관하는 경상남도교육청 미래교육원(미래교육테마파크)를 필두로 교육·문화·복지·관광이 균형 잡힌 도시로 의령을 새롭게 디자인한다는 구상이다.

이번에 건립한 의병문화체육관을 포함해 경찰서, 교육지원청 등 굵직한 공공기관, 업무 지원 시설을 서동행정타운에 한데 모아 ‘자족도시’ 조성을 서두른다는 전략이다.

또한 의병문화체육관 인근에는 실외운동장, 전천후게이트볼장, 테니스장, 족구장과 같은 야외 체육시설과 국민체육센터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의령군민 누구나 다양한 실내·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조성됐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서 오태완 군수는 "비가 와도 맘껏 운동할 수 있는 군민들을 생각하니 기분이 너무 좋다. 삶의 질이 점점 나아지고 있다"라며 "큰 규모의 실내 체육행사를 개최하고, 전지훈련팀을 유치해 전국에서 많은 체육인이 의령을 찾게 만들겠다"고 말했다.

안철이 기자 acl868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