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1 20:04 (수)
청주시, ‘청주의 숨은 명소 찾기’ 영상 공모 수상작 선정
상태바
청주시, ‘청주의 숨은 명소 찾기’ 영상 공모 수상작 선정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1.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심사와 전문가 심사 거쳐 수상작 영상 8편 선정
▲청주의 숨은 명소 찾기 영상공모 금상 청주에서 뭐하냐고!(사진=청주시)
▲청주의 숨은 명소 찾기 영상공모 금상 청주에서 뭐하냐고!(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청주의 숨은 명소 찾기’ 영상 공모전 수상작들은 청주시민과 일반 국민에게 청주를 널리 알리는데 활용하겠습니다.”

충북 청주시는 ‘청주의 숨은 명소 찾기’영상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수상작 8점을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올해 처음 영상 공모전을 개최했으며, 지난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총 22편의 영상을 접수했다.

시는 적합성과 창의성, 작품성, 대중성 등을 중심으로 사전 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 영상 8편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꿀잼 행복도시 청주’의 주제답게 청주의 다양한 숨은 명소를 촬영한 영상들이 선정됐다.

특히 금상작 ‘청주에서 뭐하냐고!’는 여자 주인공이 청석굴과 추정리 메밀밭, 초정행궁, 고인쇄박물관 등 청주의 관광명소를 다니면서 행복해하는 모습을 담아내 주제의 적합성에서 높게 평가받았다.

이 외에도 은상 수상작 2편 ‘나는, 청주시입니다.’,  ‘청주, 그곳으로 떠난다.’와 동상 수상작 5편 ▲시내버스로 떠나는 청주여행 ▲아빠의 일기장 속 청주 ▲찾았다 내 곁의 청주! ▲Feel the rhythm of korea Cheongju ▲기록의 도시 청주에서 멋진 기억을 남길 3곳이 선정됐다.

한편, 수상작들은 청주시청 유튜브에 게시돼 누구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영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꿀잼행복도시 청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