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07:54 (목)
진천군, 민원행정 원스톱처리 '으뜸'...국무총리상 수상
상태바
진천군, 민원행정 원스톱처리 '으뜸'...국무총리상 수상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1.2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기섭 군수, “군민 눈높이 걸맞은 행정서비스 구현”
▲진천군청 청사 전경(사진=진천군)
▲진천군청 청사 전경(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디지털 지적민원서비스, 원스톱 일자리 통합 플랫폼 운영 등 진천군민의 눈높이에 걸맞은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합니다.”

충북 진천군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시‧군‧구 원스톱민원창구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2022년 제1회 민원의 날 원스톱민원창구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원스톱방문 민원창구란 복합민원 등을 개별부서 별도 방문 없이 한 곳에서 처리하는 민원업무 원스톱처리시스템으로 신속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우수기관은 전국 지자체 중 6곳만을 선정한 가운데 충북도에서는 진천군이 유일하게 뽑혔다.

군은 민원인의 입장에서 가장 필요한 ‘원스톱 민원처리’를 최우선 과제로 각종 민원 행정 처리 절차에 대한 근본적인 개선을 추진해 왔다.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맞춤형 원스톱 민원행정 종합대책을 수립했으며 고객 중심의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디지털 지적민원서비스 구축으로 드론을 활용, 적시 적소에 맞춤형 공간정보를 생산․제공하고 공간정보의 공유․활용 시스템을 구축해 국민체감형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만족하는 으뜸 민원행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