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1 20:04 (수)
사학연금, 자체 제작 콘텐츠 ‘2022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사학연금, 자체 제작 콘텐츠 ‘2022 올해의 SNS’ 인스타그램 2년 연속 수상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2.11.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 이은 ‘올해의 SNS’ 2년 연속 수상 쾌거
수상 후 기념촬영 모습. 왼쪽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김진엽 부회장, 오른쪽 사학연금 손민주 대리. [사진=사확연금]
수상 후 기념촬영 모습. 왼쪽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김진엽 부회장, 오른쪽 사학연금 손민주 대리. [사진=사확연금]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이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선정하는 ‘제8회 2022 올해의 SNS’에서 ‘올해의 인스타그램 최우수상’을 수상하면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사학연금은 작년 ‘제7회 2021 올해의 SNS’에 이어 인스타그램 부문에서 채널 특성을 고려한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한층 더 고도화된 운영을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학연금은 5개의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채널 등)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공식 인스타그램은 2019년 개설돼 주요 사업과 관련한 핵심 정보부터 웹툰, 영상 등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연금제도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 구체적인 사례로 알아보는 ‘사학 상담소’와 같은 시리즈 콘텐츠는 물론 MZ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일상 컷툰‘TP툰’, 환수에 대해 엿볼 수 있는 ‘환수 웹툰’ 등을 제작했다.

이와 함께 고객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양방향 소통을 높이고 설문 조사를 통해 맞춤형 주제를 발굴, 콘텐츠 제작에 반영했다. 이 밖에도 채널 특성을 고려한 주제별 표지 제작 및 피드 통일, 스토리 기능을 활용해 이용자의 편리성을 높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사학연금 인스타그램은 단기간에 1만 2000 팔로워를 보유하는 채널로 성장하며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인스타그램 수상이라는 성과를 만들었다.

더불어 지난 10월에는 SNS 종합 평가인 ‘2022 대한민국 SNS대상’ 공단 부문에서도 최우수상을 받는 등 SNS채널 운영으로 소통 성과를 높이고 있다.

한편, ‘제8회 2022 올해의 SNS’는 기업ㆍ공공기관ㆍ소상공인 및 중소기업ㆍ개인 SNS 매체별 활용 현황을 평가해 고객ㆍ국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2015년 제정돼 기업과 공공기관 부문별로 시상하고 있다.

주명현 이사장은 “SNS 활용성이 높아지는 시대인 만큼 콘텐츠의 품질 뿐만 아니라 소통·공감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면서 “앞으로 유용한 정보와 함께 꾸밈없는 공단의 모습을 전달하고 적극적으로 팔로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