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30 13:03 (수)
푸르덴셜생명-KB생명 합병 인가 획득
상태바
푸르덴셜생명-KB생명 합병 인가 획득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1.2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상품 및 영업채널이 통합생명보험사 ‘KB라이프생명’ 핵심 경쟁력
화학적∙물리적 결합 위한 다양한 통합 연착륙 프로그램 운영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푸르덴셜생명보험과 KB생명보험은 지난 23일 열린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양사 합병에 대한 인가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양사 통합 공표 후 8월에는 통합생명보험사의 사명을 ‘KB라이프생명보험(이하 KB라이프생명)’으로 확정했으며, 양사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내년 1월부터 푸르덴셜생명보험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KB생명보험의 정통성을 계승한 ‘KB라이프생명’이 탄생한다. 

‘KB라이프생명’은 판매전문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를 비롯해 GA(General Agency), BA(Bancassurance), DM(Direct Marketing), 온라인 등 양사의 경쟁력 있는 판매 채널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고객의 생애 전반에 걸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신성장 동력 확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관계자는 “최고 수준의 재무적 기반과 다양한 상품영〮업채널이 통합 생명보험사인 ‘KB라이프생명’의 핵심 경쟁력이 될 것이다”라며, “이러한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 삶에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하는 ‘고객 중심의 리딩 생명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한 채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한편, 푸르덴셜생명보험과 KB생명보험은 성공적인 통합생명보험사 출범을 위해 양사 임직원 대상 워크숍, 이벤트, 통합 뉴스레터 발행 등을 진행한 바 있으며, 영업 지원, IT, 자산운용, 회계, HR 등 여러 부문의 공동 운영을 통해 화학적 물리적 결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해 연말까지 통합 사옥인 ‘KB라이프타워’로 업무공간을 일원화할 수 있도록 스마트오피스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양사 임직원들이 새로운 근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올해 연말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