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09:49 (월)
남구, 일자리 박람회 ‘구직자 사전 신청제’ 도입
상태바
남구, 일자리 박람회 ‘구직자 사전 신청제’ 도입
  • 방계홍 기자
  • 승인 2022.11.2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람회 개최 전 구인 업체에 본인 어필
취업 성공률 향상…12월 1일까지 접수
일자리박람회 자료사진 / 남구 제공
일자리박람회 자료사진 / 남구 제공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오는 12월 2일 일자리 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일자리를 찾는 사람들의 취업 성공률 향상 및 취업 희망업체의 우선 면접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구직자 사전 신청제를 운영한다.

23일 남구에 따르면 일자리 박람회 구직자 사전 신청이 이날부터 오는 12월 1일까지 9일간 진행된다. 일자리 박람회가 열리기 전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인 업체에 본인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남구는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박람회 개최 전날까지 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공지사항을 통해 구인 업체 및 모집 직종 등에 관한 자료를 매일 업데이트하기로 했다.

이날 현재 홈페이지에 등록된 구인 업체 정보는 박람회 당일 현장 면접을 통해 구직자를 채용하는 15개 업체와 박람회장 게시판을 통해 뽑는 간접 구인업체 20개 업체가 등록된 상태다. 박람회 전까지 약 80개 구인업체의 정보가 업데이트 될 것으로 보인다.

구직자들은 취업을 희망하는 업체를 비롯해 자기 소개서와 이력서 등 관련 서류를 작성해 구청 일자리 담당자 이메일(ash2357@korea.kr) 또는 팩스(☎ 062-607-2655)로 제출하면 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업체가 다수일 경우 각 업체별로 사전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구직자가 제출한 사전 신청서는 구청을 통해 각각의 구인 업체에 즉각 전달된다.

박람회 현장 채용 업체에 사전 신청서를 제출한 구직자는 당일 현장 면접이 진행되며, 간접 구인업체에 지원한 구직자는 박람회 당일이 아닌 개별 연락을 통해 면접이 이뤄질 예정이다.

남구 관계자는 “구직자 취업 지원을 위해 구인업체와 매칭 연결을 통해 최대한 100% 면접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불안한 마음에 여러 곳에 신청서를 제출하는 것보다 선택과 집중으로 자신의 장점을 잘 부각하는 게 취업 성공의 지름길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