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8 18:26 (월)
증평군, 제24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수상
상태바
증평군, 제24회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수상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1.2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 자치단체 최고상 국무총리상 받아
증평군이 제24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사진=증평군)
▲증평군이 제24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증평군이 지난 23일 서울 aT센터에서 열린 제24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선정하는 국내 최고권위를 가진 디자인 분야의 상으로 디자인 활동이 우수한 지자체, 기업,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수상 대상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심사, 3차 공적심사위원회 심사 및 행정안전부 추천을 통해 최종 선정한다.

군은 이번 시상식에서 지역 디자인 자원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지역발전과 공공혁신을 이룬 공로로 기초자치단체 최고상인 국무총리상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디자인으로 점핑하는 증평, 디자인으로 정평나는 증평을 비전으로 도시 디자인 조례 제정, 디자인 직렬 공무원의 선제적 채용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역 인물의 스토리텔링 디자인, 지역 명소의 경관 디자인, 혁신적 공간 디자인 등 디자인을 접목한 다양한 지역사업을 추진한 것 또한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증평형 레이크파크 르네상스인 증수강산(曾水江山) 30리 9경(九景) 공간 디자인, 빨주노초파남보 일곱색깔 무지개 공약 등 행정 디자인 등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재영 증평군수는 “앞으로도 지역의 정체성을 살리고, 도시의 품격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디자인 시책추진으로 증평의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 ”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