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20:59 (화)
청주 내수중, '안전한 학교 만들기' 빛났다
상태바
청주 내수중, '안전한 학교 만들기' 빛났다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1.2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안전한 학교 공모전 중등부 대상 수상
▲내수중이 학생안전지도그리기 부분에서 중등부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청주교육지원청)
▲내수중이 안전한 학교 공모전학생안전지도그리기 부분 중등부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청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청주 내수중학교 학생들과 교직원이 모두 함께하는 다양한 안전 체험 활동이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충북 청주 내수중학교(교장 예종희)는 교육부가 추진한 제9회 안전한 학교 공모전에서 학생안전지도그리기 부분 중등부 대상을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청주 내수중은  ‘안전선도매핑단’이라는 학교 안전매핑 동아리를 구성하여 안전 홍보 캠페인 실시, 안전한 거리이용 지도 제작 등 다양한 안전 활동을 추진하여 ‘학교안전, 위험요소를 찾아라’라는 작품명으로 교육부장관 대상에 선정됐다.

특히, 내수중은 평소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가지고 학교 내 위험요인을 찾아내고 개선 방법을 모색하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어 귀감이 돼 왔다.

또, 1학기에는 안전캐릭터 그리기, 2학기에는 안전만화그리기 등 학생 대상으로 안전질서 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단독근무 관리실에 안전벨 설치 등 안전사고 예방에 힘써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지난 21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하는 2022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에는 다양한 유형의 재난상황을 가정해 훈련에 나서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실례로 훈련 첫날인 지난 21일에는 교내 과학실에서 응급환자 발생을 가정한 사고수습 토론훈련을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또,  22일에는 지진 및 화재대피훈련,  23일에는 비상연락망 보고체계 작동점검,  24일에는 CPR큐브를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훈련을 진행한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