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1 14:37 (화)
2023산청엑스포 조직위, 한국한의약진흥원과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협력
상태바
2023산청엑스포 조직위, 한국한의약진흥원과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협력
  • 이기수 기자
  • 승인 2022.11.2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포 홍보와 연계 행사 개최, 국내외 기업 유치 등 상호 협력
사진제공=산청엑스포한국한의약진흥원업무협약
사진제공=산청엑스포한국한의약진흥원업무협약

(재)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조직위원회(공동조직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 이승화 산청군수)는 11월 18일 오후 3시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촌 엑스포 주제관에서 한국한의약진흥과 2023 산청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협약식에는 박정준 엑스포 사무처장과 정창현 한국한의약진흥원장 등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하여 엑스포의 홍보와 연계 행사 개최, 국내외 기업 유치 등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하고 기관의 구체적인 역할과 협력 부분에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내·외 한의약 관련 기관의 엑스포 참여 홍보와 국내·외 학술행사 등 엑스포 연계 행사 개최, 산업관 홍보부스 운영 및 기업 참여, 국내·외 기업 유치 전략 자문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기로 하였다.

 

한국한의약진흥원은 한의약의 과학화·표준화를 위한 연구개발과 국내 한의약 산업을 육성하는 기관으로서 이날 참석한 정창현 원장은 ‘2023 산청엑스포를 통해 대한민국 한의약의 우수성을 대외에 널리 알리고 한의약 산업 발전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 면서 ‘성공적인 엑스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 고 말했다.

 

박정준 사무처장은 ‘한의약 산업의 기술 경쟁력과 혁신 역량 강화로 국내 한의약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한국한의약진흥원과의 협력이 엑스포로 성공 개최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한의약 관련 기업 및 기관의 엑스포의 참여와 지원 등을 통해 공동의 이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을 주제로 2023년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 35일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열린다.

 

[KNS뉴스통신=이기수 기자]

이기수 기자 qwa447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