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09:49 (월)
(사)극단현장 대표 레퍼토리 정크, 클라운, 3관왕
상태바
(사)극단현장 대표 레퍼토리 정크, 클라운, 3관왕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2.11.17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레드커튼국제페스티벌에서
사진=극단현장
사진=극단현장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사)극단현장의 대표 레퍼토리 정크, 클라운이 더레드커튼페스티벌(The Red Curtain International's Good Theatre Festival)에서 국제적인 심사위원들과 관객을 통해 관객심사상, 베스트앙상블상, 베스트퍼포먼스상(개인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얻었다.

 더레드커튼페스티벌은 지난 9월 최종 파이널리스트 6작품을 뽑아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페스티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객과 기부자들이 볼 수 있도록 온라인 축제를 열었다.

이에 지난 13일, 줌 시상식을 통해 <정크, 클라운>이 베스트앙상블상을 수상하고, 베스트퍼포먼스 개인상으로 김진호 배우가 수상하는 영애를 얻었다. 또한 6편의 연극을 모두 본 관객들이 투표한 관객심사상을 받았고, 베스트프로덕션으로 언급되기도 했다.

한편 더레드커튼페스티벌은 좋은 뜻을 위해 좋은 극장을 지원하고, 히말라야 어린이 자선단체를 위한 기금을 모으기 위해 조직된 단체로, 페스티벌은 네팔 고아들의 교육을 위해 기부금을 모으고 그들을 위해 축제를 개최한다. 페스티벌에서는 예정된 줌 캐스트를 위해 라이브 공연을 할 경우 250달러, 사전 녹화 공연을 송출할 경우 150달러의 사례금을 지급하며, <정크, 클라운>을 비롯한 모든 공연팀이 기부하기를 선택해 총 4700달러의 기부금이 모였다고 밝혔다.

극단현장 관계자는 "<정크, 클라운>이 히말라야에 있는 아이들에게 의미있게 닿을 수 있었고, 수상의 기쁨과 좋은 의미를 함께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