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1 21:58 (수)
진천군보건소, 금연상담 전국 우수사례 '빛났다'
상태바
진천군보건소, 금연상담 전국 우수사례 '빛났다'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1.16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선정평가 금연상담(개인) 부분 우수상 선정
진천군보건소가 금연우수사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진천군)
진천군보건소가 금연우수사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진천군)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진천군보건소(보건소장 박지민)는 2022년 지역사회 금연사업 우수사례 선정평가 금연상담(개인) 부분에서 우수상에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연사업 우수사례 평가는 전국 보건소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금연환경조성, 보건소 금연클리닉 금연상담, 금연 지도·단속 등 3개 분야를 살펴보고 우수사례를 발굴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진천군보건소에서는 김진숙 금연상담사가 ‘뛰뛰빵방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프로그램으로 개인 부분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김 상담사는 회사 업무 특성상 교대근무(4조 3교대)로 등록자 전원에 대한 일시 상담이 불가능한 점을 해결하고자 등록자를 2팀으로 나눠 상담을 진행했다.

기존 7회 대면상담을 14회 사업장 방문상담으로 운영해 등록자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밴드개설을 통한 챌린지를 수행하는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제공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사업장 보건관리자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해 금연 6개월 성공률이 지난해 39.5%에서 올해 55.6%로 향상되는 성과를 얻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사례는 오는 12월 전국 시·도청 및 보건소, 관련 공공기관 등 약 300여개 유관기관에 우수사례집으로 정리돼 배포될 예정이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