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08:24 (목)
윤건영 충북교육감, “학생들 전동킥보드 안전교육 강화돼야”
상태바
윤건영 충북교육감, “학생들 전동킥보드 안전교육 강화돼야”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11.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전동킥보드 인식도 제고 설문조사 실시
▲윤건영 교육감(사진=충북교육청)
▲윤건영 교육감(사진=충북교육청)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전동킥보드 안전수칙 인식도 제고 설문조사를 통해 전동킥보드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지난 7일부터 25일까지 전동킥보드 안전사고 예방을 강화하기 위하여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전동킥보드 안전수칙 인식도 제고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전동킥보드 안전수칙 인식도 제고 설문조사는 최근 청소년의 무면허 전동킥보드 운전이 늘면서 안전사고에 무방비로 노출되고 있는 청소년을 보호하고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설문 결과는 학교안전교육 계획 수립 및 학생 인식 정도에 따른 교육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설문은 단답형으로 알기 쉽게 전동킥보드의 운행조건 및 처벌조항을 내용으로 하며,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수칙 교육방향 등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설문조사에 대한 참여는 충북교육청 및 각급학교 홈페이지의 팝업존(팝업존-참여하기) 또는 QR코드 접속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윤건영 교육감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의 안전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교육청은 개인형 이동장치 교통사고 증가에 따른 청소년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면허 따고, 헬멧 쓰고, 나 혼자 탄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교통안전 캠페인 및 예방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