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20:59 (화)
서울창업허브, 홀리마켓과 비건라이프 경험을 제공하는 비건마켓 개최
상태바
서울창업허브, 홀리마켓과 비건라이프 경험을 제공하는 비건마켓 개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1.08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친인큐베이터가 지원한 비건 간편식부터 디저트, 소스까지 다양한 비건제품 소개
환경이나 윤리적 가치소비를 반영하는 경향이 강한 젊은 세대에게 인기
서울창업허브, 미래 먹거리 시장을 위해 노력하는 혁신 기업 지원 늘릴 것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서울시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지원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이 운영 중인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에서 ‘비비마켓(Be-Ve Market)’을 열어 다양한 비건 제품을 선보인다. 

오는 11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서울창업허브 본관 3층 외부테라스에서 열리는 ‘비비마켓(Be-Ve Market)’은 비건 문화를 지향하는 홀리마켓과 우수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서울창업허브와 함께한다. ‘비비마켓(Be-Ve Market)’의 비비(Be-Ve)는 ‘Begin Vegan’의 약자로 다하고 이색적인 비건푸드·제품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비건라이프 경험을 제공하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현장에서는 폐플라스틱 화분 공예, 수동 재봉틀 체험 등 이색 친환경 체험 클래스가 열린다. 여기에 비건 베이커리, 디저트, 비건뇨끼, 비건참치, 파스타, 시럽, 비건굴 소스, 두유 요거트, 비건소세지 등 다양한 비건 음식으로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비건가죽가방, 핸드크림, 천연 옥수수 가죽 공예품, 비누 등 여러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행사를 진행하는 홀리마켓의 목표는 누구나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는 식문화를 공유하는 것, 그리고 논비건과 비건 구분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비건 문화를 공유하는 것이다. 홀리마켓 뜻에 함께하는 25개 팀과 서울창업허브 푸드메이커 출신 11개 팀이 함께함으로써, 더욱 이색적이고 다양한 비거니즘 및 친환경 라이프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서울창업허브는 키친인큐베이터는 비건스타트업을 위해 코리아비건페어와 같은 박람회 참여 지원뿐만 아니라 크라우드펀딩 비건기획전, 비건마켓 등을 개최하며 비건스타트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최근 지속가능성을 지닌 미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대체 식품과 비건 식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식문화가 확산되면서 최근 몇 년간 키친인큐베이터에도 대체 단백질 및 비건 식품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 및 출시하는 스타트업들이 많아지고 있다. 

서울창업허브 키친인큐베이터는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F&B창업 프로그램으로 외식업 창업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갖추고 창업교육, R&D, 품평회, 크라우드펀딩, 네트워킹, 투자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창업과 스케일업을 돕는다.

키친인큐베이터는 현재까지 12기의 푸드메이커를 모집하여 F&B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울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https://www.startup-plus.kr/) 또는 키친인큐베이터 홈페이지(https://hubkitchen.startup-plus.kr/default.do)에서 키친인큐베이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