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07:54 (목)
양구군,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 사과축제 29일 개막
상태바
양구군,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 사과축제 29일 개막
  • 김수남 기자
  • 승인 2022.10.28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30일, 해안면 펀치볼 힐링하우스 앞 성황지에서 개최
시래기·사과 현장채취, 시래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체험·이벤트 실시
정동원·김태연·혜진이 등 초청 공연 펼쳐져

 

2022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 사과축제 포스터 [자료=양구군]
2022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 사과축제 포스터 [자료=양구군]

[KNS뉴스통신=김수남 기자] 양구군은 양구의 대표 농산물인 시래기와 사과를 결합한 첫 번째 축제인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 사과축제를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해안면 펀치볼 힐링하우스 앞 성황지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시래기처럼 푸르게 사과처럼 빨갛게 다시뛰는 청춘양구’를 주제로 다양한 체험과 공연, 이벤트로 진행되며 방문객들에게 양구지역의 뛰어난 품질의 사과와 시래기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29일 오후 1시에 양구의 발전과 축제의 성공을 염원하는 붓글씨와 애드벌룬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개막 행사가 열리고, 이후 인기가수 정동원과 김태연, 양구군 홍보대사 혜진이의 초청 공연이 이어진다.

아울러 첫 날, 윤설미·한수애·정유나 등이 출연하는 ‘펀치볼에서 외치는 남북통일 코리아’무대와 한전초등학교 길놀이 등이 진행되며, 30일에는 임학성·쟈니리 등이 출연하는 ‘청춘양구 펀치볼 콘서트’, 풍물패 터의 무대 등 다채로운 무대로 공연장을 뜨겁게 달구며, 해안면민노래자랑을 열어 축제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한다.

체험 이벤트로는 1일 3회씩 시래기와 사과 현장채취 체험이 진행되며, 시래기 떡메치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시래기떡을 직접 쳐보고 즉석에서 만든 떡을 무료로 시식하고 포장할 수 있으며, 시래기 무청 담그기 체험도 함께 진행하여 체험하면서 맛있는 음식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사과홍보관, 시래기융복합사업단, 농촌체험마을, DMZ경제순환센터, 새마을부녀회 먹거리, 분식 및 카페, 타로상담, 농특산물 판매 및 택배접수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여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도 다양하게 갖춰질 예정이다.

또한 연계 행사로 자생식물원에서 DMZ둘레길 평화의 길을 걷는 트레킹행사를 진행한다. 트레킹행사 참여 희망자는 축제장에서 현장 접수하면 되고, 참여자에게는 축제장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양구사랑상품권 2만원이 지급된다.

서흥원 양구군수는 “양구군의 대표적인 농산물 시래기와 사과를 결합한 첫 번째 축제로 방문객과 군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를 준비했다”며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양구군의 농산물을 맛보고 즐기면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수남 기자 hub336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