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20:59 (화)
서울산업진흥원 메이커스페이스 G.CAMP,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공동으로‘AIOT MAKER 2022’교육과정 개최
상태바
서울산업진흥원 메이커스페이스 G.CAMP,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공동으로‘AIOT MAKER 2022’교육과정 개최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10.1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개 부문 13개 강좌 150시간 무료 교육과정으로 11월 30일까지 운영
G.CAMP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 중이며 오프라인으로 진행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서울시의 4차산업 육성을 위한 전기,전자,소프트웨어 기반 하드웨어 스타트업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G밸리에 위치한 메이커스페이스 G.CAMP에서 한국산업단지공단과 공동으로 AIOT Maker 인력양성 실전형 교육과정인 ‘AIOT MAKER 2022’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AIOT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전 과정을  단계별, 수준별로 학습함으로써 현직 개발자 및 예비창업자들의    IOT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계획  되었다. MCU(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클라우드 네트워크, 디자인/양산 등 총 2개 부문 13개 강좌 150시간과정으로 지난 4일부터 운영 되고있다.
  
교육 참가자격은 MCU(마이크로 컨트롤러) 및 클라우드 네트워크, 디자인/양산 등에 관심있는 중소기업 종사자, 메이커 등으로 서울디지털 산업단지 내 입주기업 및 창업보육시설에 입주한 예비창업자, 초기 창업자에게 우선적으로 교육기회를 부여할 계획이다.

MCU 및 클라우드 네트워크 교육은 총 7개 주제 78시간 과정으로 임베디드 C언어, 아두이노, AVR STUDY, ESP Wifi, AWS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디자인/양산 과정은 총 6개 주제, 72시간 과정으로 퓨전 360, 솔리드웍스, CAE(Computer Aided Engineering), EasyEDA 및 양산실무, 전기전자 이론을 다룰 예정이다.

강의는 오프라인으로 가산동 소재 G.CAMP 교육장에서 개최된다. 재직자 및 학생 참가자들을 위하여 교육은 오후 6시 이후로 진행하며 교육내용을 녹화 후 G.CAMP 유투브 채널에 업로드 하여 교육생들의 복습교재로 활용토록 지원할 계획이다. 

구체적인 강의일정 및 수강신청은 G.CAMP 홈페이지(http://www.g.camp) 에 접속하면 된다. 강의는 모두 무료이며, 일부 강의의 경우 교육키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지난 4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이재훈 SBA 산업거점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서울 내 유일한 전기전자 소프트웨어 전문 메이커스페이스인 G.CAMP에서 중소기업들의 AIOT 분야 진입에 대한 선입관과 편견을 깨고 인력양성과 기술도입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G.CAMP에서는 연중 AI, IOT 관련 기술워크숍이 진행되고 있으니, 이번 교육을 발판삼아 많은 기업들이 AIOT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교육참가를 희망하는 메이커는 http://www.g.camp에서 강의일정을 참조하여 원하는 강의별로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며, 상세 문의는 서울산업진흥원 G밸리활성화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02-2135-5281)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