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9 10:40 (일)
“한미동맹이 한반도 평화와 안정 유지 핵심…한미 연합 연습 복원 중요”
상태바
“한미동맹이 한반도 평화와 안정 유지 핵심…한미 연합 연습 복원 중요”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2.10.0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존 아퀼리노 美 인도태평양사령관 접견
윤석열 대통령이 존 아퀼리노 美 인도태평양사령관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존 아퀼리노 美 인도태평양사령관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대통령실]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한미동맹이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 유지의 핵심이라면서 실전적인 한미 연합 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한미 연합 연습을 복원하는 것이 강력한 대북 억제력을 높이고 한반도와 동북아의 평화 유지에 기여한다고 언급했다.

윤 대통령은 6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존 아퀼리노(John C. Aquilino) 美 인도태평양사령관을 접견하고 이같이 말했다고 대통령실이 전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로널드 레이건 항모강습단이 방한해 한미 연합 해상훈련을 성공적으로 실시한 것은 미국의 강력한 확장억제력을 실효적으로 보여주는 증거”라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그러면서 항모강습단 방한을 위해 적극 협조한 아퀼리노 사령관에게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도 인도태평양사령부가 우리 정부의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 조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시행해 나가는데 긴밀히 협조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아퀼리노 사령관은 “로널드 레이건함이 복귀 중 회항하여 연합훈련을 실시한 것은 한국에 대한 미국의 확고한 방위 공약을 나타내는 것”이라며 “만약 북한이 핵실험을 한다면 제가 어디에 있든 바로 함정을 타고 이곳으로 오겠다”고 말했다.

아퀼리노 사령관은 또 “한미동맹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며 인도태평양사령부는 대한민국을 방어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한편, 이날 접견에는 필립 골드버그(Philip S. Goldberg) 주한미국대사와 스콧 플로이스(Scott L. Pleus) 주한미군 부사령관 등이 참석했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