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20:59 (화)
구로구, 구청 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
상태바
구로구, 구청 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
  • 김재우 기자
  • 승인 2022.09.3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개 영역 구성 … 이용률 높은 민원 서비스 분야별로 배치
- 팝업창 표출 개수도 확대 … 이용 편의성, 사업 홍보 높여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구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개편한다.

구로구는 “주민의 홈페이지 이용 편의와 접근성을 높이고 구정 소식의 홍보를 강화하기 위해 메인화면 디자인을 개편하고 이달 30일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일평균 기준 2,000여명 이상이 방문하는 구 홈페이지는 구민들에게 행정에 관한 정보와 구정 소식을 알리며 주민과 소통하는 역할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이에 구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주민의 편의를 증진코자 디자인과 기능 등의 측면을 고려해 구청 홈페이지의 첫 화면을 재편했다.

먼저 △민원신청 △정보소통 △구로교육 △구로알림 △구로SNS 등 5개의 영역으로 나눠 이용 빈도가 높은 민원 서비스를 분야별로 배치했다.

구정 사업에 대한 홍보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통합알림판도 마련했다. 3개 이상의 팝업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통합알림판을 통해 구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주요 사업을 알 수 있다.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메뉴 구조와 디자인을 바꾸고, 바뀐 시안이 PC뿐 아니라 다양한 스마트기기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반응형 웹페이지 시안도 설계했다.

구로구 관계자는 “이번 메인화면 개편은 유익한 정보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며 “다양한 구정 정보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