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20:59 (화)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 하다면”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캠퍼스에서 역량을 키우세요!
상태바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 하다면”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캠퍼스에서 역량을 키우세요!
  • 박경호 기자
  • 승인 2022.09.2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캠퍼스 2기 교육생 모집
서비스기획, 디지털마케팅, 웹퍼블리싱 등 비개발직군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운영
분야별 실무 교육부터 취업 연계까지 3~4개월 체계적 관리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캠퍼스(서울창업허브)에서 10월 17일(월)부터 교육 운영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다음달 10일까지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캠퍼스 DT과정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취업사관학교」란 청년구직자 대상 디지털 실무역량 교육을 통해, 디지털 실무형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취·창업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회 모집하는 마포캠퍼스의 교육분야는 서비스기획, 디지털마케팅, 웹퍼블리싱 등 300~500시간 내외 3개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전공자들도 짧은 시간에 디지털 기반의 직무를 습득할 수 있다.

아울러 교육생들에게 1:1 취업 컨설팅, 포트폴리오 제작, 자소서 첨삭, 모의면접, 교육생-기업 간 일자리 매칭데이 등 다양한 취업 연계 활동이 계획되어 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DT과정은 상당수의 수료생이 취업에 성공하는 의미있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마포캠퍼스에 앞서 시작된 금천캠퍼스 DT과정 1기 평균 취업률은 현재 78%로 높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특히 서비스기획 과정은 취업률 92%로 교육을 마친 대부분의 수료생이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마포캠퍼스 DT과정 2기는 취업 의지가 있는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마포캠퍼스 DT과정 2기는 취업 의지가 있는 만 15세 이상 서울시민은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기초역량 및 취업의지 등 심사기준으로 교육대상자를 최종 선발한다.

신청기간은 다음달 10일(월)까지이며, 교육참여 희망자는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https://sesac.seoul.kr/course/active/dt/list.do)를 통해서 상세내용 확인 및 교육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생의 학습의지 제고를 위해 인당 교육비의 2%수준의 예치금을 받고 수료 후 반환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서울산업진흥원 교육본부의 이광열 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과 Covid-19의 영향으로 비대면·디지털 전환이 가속화 되어 업무방식이 디지털 기반으로 재편되는 시기에 직무별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양질의 디지털전환 교육과정이 혁신인재의 양성과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