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1 21:58 (수)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복지’시대 연다
상태바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복지’시대 연다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2.09.0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유공자 표창, 사회복지사 윤리선언문 낭독 등 진행
사회복지의 날 [세종시]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제23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해 7일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주제로 기념식과 축하공연을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가 주관한 이날 기념행사에는 최민호 시장과 김부유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장, 기관단체장 및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와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시민의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복지종사자들에 대한 활동을 장려하고자 1부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 2부 축하공연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사회복지 발전에 헌신한 공로로 민간인과 사회복지공무원에 대한 유공자 표창이 진행됐으며, 복지 세종 완성을 위한 윤리적 실천을 다짐하는 사회복지인 윤리선언문 낭독이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어 2부 행사인 축하공연에서는 클래식 곡을 재즈 버전으로 편곡한 재즈밴드 진행, 사회복지인들이 평소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또한 지난달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주관으로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개최한 사진 공모전 수상 작품 13점도 함께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최민호 시장은 “늘 우리 사회를 보다 따뜻하게 어루만져 주시는 사회복지인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사회복지인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들어 사회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