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7 20:59 (화)
세종 쌀 팔아주기 운동으로 지역 농민 돕는다
상태바
세종 쌀 팔아주기 운동으로 지역 농민 돕는다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2.09.05 1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 공무원·농협 적극 동참…기관·단체 지속 확대 추진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쌀 소비 부진과 공급과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대대적인 ‘세종 쌀 팔아주기 운동’에 돌입했다.

이번 운동은 2021년산 세종쌀 재고량을 줄이는 동시에 적정 쌀값을 유지하고, 수확기 수매 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우선 시는 시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쌀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하고, 추석명절 현업 근로자 격려 물품을 쌀로 지급하며, 또 향후에는 세종정부청사, 세종시교육청 등 관내 공공기관에도 세종쌀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세종영업본부와 8개 지역농협에서도 쌀 팔아주기 운동에 적극 동참하는 동시에 관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2,500만 원 상당의 세종쌀(10㎏) 1,000포를 기부 예정이며 지난 3일에는 시와 농협이 공동으로 대전 안영동 소재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쌀 판매 홍보행사를 실시했다.

오는 9월 중순에는 정부청사에서 NH농협은행 세종영업본부, 지역농협, 농업인 등이 함께 협업하여 쌀을 홍보하고 판매한다.

최민호 시장은 “이번 세종 쌀 팔아주기 운동은 농자재와 인건비 상승에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농업인을 위해 민관이 협력하는 우수사례가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추석명절 선물로 세종쌀을 많이 구매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