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4 22:32 (일)
청주시의회 상임위원회, 발로 뛰는 현장 의정활동 실시
상태바
청주시의회 상임위원회, 발로 뛰는 현장 의정활동 실시
  • 이숙경 기자
  • 승인 2022.09.0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 현장 및 사업 현장 방문
▲좌측부터 농업정책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 환경위원회(사진=청주시의회)
▲좌측부터 농업정책위원회, 도시건설위원회, 환경위원회(사진=청주시의회)

[KNS뉴스통신=이숙경 기자] 충북 청주시의회 농업정책위원회(위원장 최재호),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이영신), 환경위원회(위원장 홍성각)는 1일 각각 민원 현장 및 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농업정책위원회는 본격적인 추수철에 앞서 청원생명쌀공동사업법인 시설에 방문해 청주시 농업 발전 방안을 강구했다.

최재호 농업정책위원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청원생명쌀의 의미를 되새겼으며, 청원생명쌀이 청주의 대표 브랜드로 성공할 수 있도록 농업정책위원회에서 다방면으로 돕겠다.”고 밝혔다.

도시건설위원회는 대현지하상가, 오창 공동구 현장을 방문해 시설의 운영 실태를 확인하고 시설 활용방안을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영신 도시건설위원장은 “원도심 상권의 재부흥을 위해 의회에서도 함께 고민하며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오창 공동구가 중요시설인 만큼 이상 징후가 없는지 선제적 관리를 통해 재난 발생 시 큰 피해로 이어지는 일이 없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환경위원회는 청주권 광역소각시설, 재활용품 선별시설, 하수처리장을 방문해 현황을 파악하며 각종 민원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홍성각 환경위원장은 “이번 현장 방문은 위원회가 부서의 사업 추진현황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중요한 의정활동이며, 깨끗하고 살기 좋은 청주를 만들기 위한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숙경 기자 lsk48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