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07:54 (목)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예탁결제원, 스타트업 96 입주자 대상 창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예탁결제원, 스타트업 96 입주자 대상 창업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장수미 기자
  • 승인 2022.08.2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재단법인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이하 진흥원)은 한국예탁결제원 대전지원과 업무협력을 통해 스타트업 96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스타트업 96 지원 사업은 우수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 지원과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진흥원에서 2021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진흥원 본원에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한국예탁결제원이 운영하는 창업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7월 말부터 4차례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제도이해와 실무경험이 높은 예탁결제원 소속 직원과 전문지식이 풍부한 외부 강사로 구성되었다.

진흥원은 맞춤형 창업 교육을 위해 실시한 사전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①창업기업의 비즈니스 모델분석, ②창업기업을 위한 성공적인 IR계획 수립, ③크라우드펀딩/정책자금 활용방안, ④창업기업을 위한 세무/회계를 주제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96 입주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진흥원에서는 스타트업 96에 입주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입주자에게는 맞춤형 전문가 컨설팅, 입주자·졸업생 네트워킹, 협력기관 지원사업 연계를 통한 액셀러레이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수미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