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6 20:30 (목)
국가보훈처, 독거․고령 보훈가족 대상 ‘혹서기 집중 관리’ 나선다
상태바
국가보훈처, 독거․고령 보훈가족 대상 ‘혹서기 집중 관리’ 나선다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7.08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비기간, 집중관리기간, 관심지속기간 등 단계별 대응을 통해 독거․초고령 보훈가족 혹서기 폭염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 방지 추진
혹서기 대비 재가복지대상자 특별점검 일정 및 계획
혹서기 대비 재가복지대상자 특별점검 일정 및 계획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가 폭염 등에 따른 독거와 고령의 보훈가족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집중관리를 실행했다.

보훈처는 “평년보다 높은 폭염 지속 전망에 따라 보훈가족 돌봄을 강화하기 위해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독거·고령 재가복지대상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7월부터 2개월 간 특별점검을 비롯한 집중관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점검은 준비기간, 집중관리기간, 관심지속기간 등 3단계로 진행되며, 준비기간에는 80세 이상 독거 재가복지대상자 5천여 명 중 주거환경 등이 열악한 취약대상자를 파악, 전국의 각 지방보훈관서와 취약대상자간 비상연락망을 구축하고 폭염 국민행동요령 등을 안내했다.

특히, 집중관리기간인 8월 말까지는 집중관리 대상자와 각 지방별 국가보훈처 직원을 1:1로 배정해 전화·방문을 통한 안전 확인, 무더위쉼터 활용 안내, 반찬․이불세탁 등 기초생활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9월 한 달 동안은 관심지속기간으로 폭염 후 돌연사 예방 등을 위해 취약가구에 대한 위문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민식 국가보훈처장은 “기후 변화로 인한 폭우·폭염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무더위 등 극단적인 기상 상황에 취약한 재가복지대상자 분들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고 여름철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돌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송호현 기자 ghgus231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