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26 20:30 (목)
국내·외 참전용사 후손들, ‘평화’ 주제 이야기 공연
상태바
국내·외 참전용사 후손들, ‘평화’ 주제 이야기 공연
  • 송호현 기자
  • 승인 2022.07.07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참전용사 후손 평화캠프...“함께 평화를 이야기하다”
한국역사고전연구소 대표/임용한 박사
한국역사고전연구소 대표/임용한 박사

[KNS뉴스통신=송호현 기자] 2022년 유엔참전용사 후손 평화캠프가 지난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일정으로 진행 중인 가운데 국내·외 참전용사 후손과 대학생들이 ‘평화’를 주제로 한 이야기 공연(토크 콘서트) 시간을 갖는다.

국가보훈처(처장 박민식)는 7일 “국립제주호국원 참배와 견학 등 이날부터 1박 2일 간 제주에서 일정에 들어가는 유엔참전용사 후손 평화캠프 참가자들이 8일(금) 오전 11시, 제주국제평화센터 문화복합공간에서 이야기 공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임용한 박사는 강연에서 20세기와 21세기의 공통점인 전염병의 세계적 대유행과 전쟁 발발 역사를 시작으로, 인류가 추구하는 평화와 번영은 수많은 이들의 피와 땀, 노력과 희생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열매임을 설명한다. 이어, 평화와 번영의 21세기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평화를 위한 용기와 희생에 동참하는 집단이 필요함을 참가자들에게 강조할 예정이다.

강연이 끝나면, 질의·응답과 함께 ‘21세기 평화를 위한 과제’ 등에 대한 토론을 진행, 미래 세대들이 생각하는 평화와 이를 위해 어떤 노력들이 필요한지에 대해 진솔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마련됐다.

강윤진 국가보훈처 국제협력관은 “올해 유엔참전용사 후손 평화캠프 일정의 하나인 이야기 공연이 국내·외 참전용사 후손과 대학생들이 전쟁의 아픔과 평화의 소중함을 공유하고, 이를 미래 평화로 이어가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송호현 기자 ghgus2310@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