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7 00:12 (토)
사천교육지원청, 사천시와 마을교사 학교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사천교육지원청, 사천시와 마을교사 학교 역량강화 연수
  • 정호일 기자
  • 승인 2021.03.0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부터 5일까지 마을교사 73명, 마을학교 34개 선정 진행
사진=사천교육지원청
사진=사천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경상남도사천교육지원청은 사천시와 협력해 지난달 27일에서 이달 5일까지 마을교사 73명, 마을학교 34개를 선정해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진행했다.

사천교육지원청은 지난 2019년부터 ‘우리 아이는 우리 마을에서 함께 키운다’는 신념으로 사천시와 함께 3년째 사천행복교육지구를 운영하고 있다. 해마다 마을교사와 마을학교 지원자가 늘고 있어 올해는 더 다양한 분야의 마을교사와 마을학교를 선정할 수 있었다.

이들은 ‘마을형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을 통한 한 꿈 프로젝트’라는 주제 아래 목공, 공예, 요리, 유튜브 크리에이터 등 학생들의 흥미를 고려하고 진로 체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는 마을교사의 역량 강화와 소통을 위해 마을학교, 마을교사끼리의 ‘서로 배움터’ 자리를 마련했다.

내 마을학교, 내 수업에서 더 나아가 마을교사들이 서로 소통하며 마을의 모든 아이들을 어떻게 하면 더 잘 키울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시간이 됐다.

연수에 참여한 마을교사는 “경험이라는 것이 아이들에게만 의미가 있는 줄 알았는데 어른이 된 지금도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교사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올해는 마을학교를 더 잘 운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을교사 연수는 청렴 캠페인과 함께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양적성장 보다는 질적성장을 목표로 올해 사천행복교육지구는 마을과 학교가 만나 더 많은 가능성을 꿈꾸고 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계속 이어나갈 것이다.

정호일 기자 hoiel@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