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3 08:59 (수)
휴넷, 인공지능교육 기업부설연구소 설립…‘AI 기반 에듀테크 기업’ 도약 박차
상태바
휴넷, 인공지능교육 기업부설연구소 설립…‘AI 기반 에듀테크 기업’ 도약 박차
  • 김관일 기자
  • 승인 2021.02.08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인공지능교육연구소’ 설립 인가 받아

[KNS뉴스통신=김관일 기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AI 기반 에듀테크 기업’으로의 도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휴넷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인공지능교육연구소’ 설립을 인가받았다고 8일 밝혔다.

휴넷은 2016년부터 에듀테크 기반의 교육 솔루션에 많은 투자를 하며 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왔다. 이번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인가를 통해 에듀테크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구소장은 현 휴넷 DT LAB 이용인 전무가 맡았다.

인공지능교육연구소는 차세대 교육시스템인 LABS에 적용된 인공지능 튜터와 인공지능 큐레이션, 인공지능 기반 문장 유사성 분석 등에 대한 고도화 작업과 인공지능과 교육을 결합한 다양한 연구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학습 및 교육 주제의 대화형 챗봇 △초 개인화 학습 비서 △CEO 코치 △빅데이터 기반 교육 콘텐츠 추천 및 학습 분석 솔루션 △인공지능 디자이너/개발자, △메타버스, △RPA 개발 등이 예정돼 있다.

또한, 인공지능교육연구소의 연구개발 결과물은 향후 특허 출원을 계획하고 있다.

조영탁 대표는 “인공지능교육연구소가 휴넷이 한 단계 진화된 에듀테크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교육 선도기업으로서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교육의 질을 높이고, 학습자의 교육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일 기자 ki21@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